"문재인은 공산주의자" 국대떡볶이 대표 막말…불매운동 번져
상세정보
분식 프랜차이즈 '국대떡볶이' 아시나요? 지금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 국대떡볶이 불매운동, 한창이랍니다. 사정이 있습니다. 이 회사 김상현 대표의 정치적 입장 때문이라는 것인데요. 최근 SNS에 문재인 정권 조국 법무장관 맹비난하는 글을 올리고 있어서입니다. 일례로, 지난 20일 "주변의 훌륭한 기업가들이 문재인 사회주의 정권 아래서 죄인 취급 받고 있다" "문재인은 공산주의자" 뭐 이런 식입니다. 또 자신의 게시물에 '#문재인은공산주의자 #코링크는조국꺼' 같은 해시태그를 달고 있더군요.
먹거리 장사하는 입장에서 이러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데 말이죠. 예전에도 몇몇 기업인들 자신의 정치적 견해, 밝혔다가 된서리 맞고 사과하는 일 많았는데 실제 일부 네티즌들 국대떡볶이를 '일베 떡볶이'라 부르면서 불매운동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김 대표 눈 하나 깜짝 않습니다. "내 나라 내 땅에서 싸우다 죽겠다. 도와달라", 응원 부탁하더군요. 하지만 역시 장사하는 사람 다릅니다 "국대떡볶이 먹고 싶어도 매장이 멀어 못 간다는 분들이 많다"면서 "모바일 상품권 사서 응원해줄 수 있다" 이렇게 구매방법을 소개하기도 하더군요.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