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JTBC 뉴스룸|법무부 "수사지휘 제대로 안 해"…대검, 강력 반발 (20.10.18)
상세정보
1. 법무부 "수사지휘 제대로 안 해"
'라임 펀드 사태'의 핵심 인물,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자필 문서로 인한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법무부가 "김 전 회장이 주장한 검사 비위, 또 야권 정치인 금품 로비 의혹에 대해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검찰총장이 이를 보고받고도 철저히 수사하도록 지휘하지 않았다는 의혹도 배제할 수 없다"며 "별도 수사 주체와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2. 대검 "검찰총장에 중상모략" 반발
대검찰청은 즉각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중상모략과 다름 없다"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야권 정치인 로비 의혹은 보고받은 뒤 철저한 수사를 지시해 현재도 수사가 진행중'이고 "검사 비위 의혹도 언론 보도를 통해 인지한 뒤 즉시 신속한 수사를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3. 두 자릿수 확진…병원발 감염은 계속
오늘(18일)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 91명으로 다시 100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계속되고 있는데 분당서울대병원은 응급 병동을 폐쇄하기도 했습니다.
4. 공연 등 소비 할인…"성급" 우려도
정부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지급을 멈췄던 소비할인권을 다시 나눠주기로 했습니다. 공연은 22일부터 8000원, 영화는 28일부터 6000원을 깎아줍니다. 내수를 살리겠다는 취지인데, 코로나19 방역을 감안하면 성급한 게 아니냐는 우려도 나옵니다.
5. '20만원 아기' 엄마 "홧김에…"
중고거래 앱에 올라온 '20만원에 아기를 입양보낸다'는 글은 20대 미혼모가 올렸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 여성은 입양 상담을 받다가 홧김에 글을 올렸다고 하는데, 경찰은 아동복지법 위반 여부를 조사하면서 여성과 아이를 지원할 방안도 함께 찾고 있습니다.
#법무부대검충돌 #병원발감염 #뉴스가할일을합니다 #한민용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