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신규 확진 168명…당국 "추석 전까지 100명 밑으로" / JTBC News
상세정보
1. 지금부터는 코로나19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신규 확진자, 전날보다 좀 더 줄었습니다. 168명입니다. 사흘 연속 100명대를 기록하면서 조금씩 줄고는 있지만, 방역 당국은 추석 연휴를 걱정하고 있습니다. 연휴 때마다 확진자가 늘어났던 만큼, 이번 추석 연휴 전까지 환자 수를 아예 100명 아래로 떨어뜨리는 게 '1차 목표'라고 강조했습니다.
2. 추석 전까지 신규 확진자를 100명 아래로 떨어뜨리려면, 집단감염이 또 다른 집단감염을 낳는 걸 막아야 합니다. 광화문 집회에서 시작된 집단감염, 대구 동충하초 설명회로 번져서 전국 각지에서 또 확진자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이런 고리를 끊어내려면, 하지 않기로 약속한 건 하지 말아야 할 텐데요. 서울의 한 교회가 소모임 못하게 했더니, 대전까지 내려가 모임을 가졌다는 신고가 들어와 방역당국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3. 더 버텨보겠다고는 하지만 강화된 거리두기를 좀 더 하기로 하면서, 모두들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실 겁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이 상황을 반전시키려면, 방역 지침을 잘 지키는 수밖에는 없죠. 그런데 여전히 거리 두기가 잘 지켜지지 않는 곳들이 있습니다.
4. 코로나 시대, 마스크만큼 필수품이 된 게 '손세정제'인데요, 쓰실 때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미국에서 한 여성이 손세정제를 바른 채 촛불을 켜다가 온몸에 큰 화상을 입었습니다.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