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수도권 확진자 300명대…전국 번지는 코로나 / JTBC News
상세정보
1. 제8호 태풍 '바비'는 처음 예상보다는 약한 강도로 우리나라를 지나갔습니다. 태풍 피해는 잠시 뒤에 전해드리고 우선 코로나19 소식입니다. 오늘(27일) 새로 나온 확진자는 441명입니다. 신천지를 중심으로 확산되던 지난 3월 이후, 170여 일 만에 가장 많은 숫자입니다. 지금 수도권에서 전국으로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더 걱정되는 건 10명 가운데 3명은 어디에서 감염됐는지 모르는 '깜깜이 환자'라는 겁니다.
[권준욱/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 : 확산세가 매우 심각한 상황. 언제, 어디서나, 누구라도 코로나19 환자가 될 수 있어…]
광주광역시는 자체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가까운 조치를 취했고, 정부도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3단계로 갈지 곧 결정할 예정입니다.
2. 수도권 어디에서 확진자가 나온 건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지금 눈에 띄는 게 서울 구로구의 아파트입니다. 관련된 확진자가 벌써 서른두 명으로 늘었습니다. 입주민들과 주민이 다니던 직장, 그리고 같은 건물의 다른 회사로 퍼지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아파트 같은 동에서 확진자들이 나온 만큼 환기구나 엘리베이터를 통해서 전파된 건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3. 지방 가운데는 광주가 심각합니다. 한 교회에서 서른 명이나 감염됐습니다. 광화문 집회에 가고도 방역당국에 거짓말을 한 60대 여성이 감염의 시작인 걸로 파악됐습니다.
4. 이번엔 대구로 가보겠습니다. 신천지를 중심으로 한 확산이 마무리된 후에 안정을 찾는가 싶었는데, 이제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 됐습니다. 어제(26일)와 오늘, 광화문 집회 관련 확진자가 15명이 나왔습니다. 대구의 윤두열 기자를 연결합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코로나전국확산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