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이상직 의원, 경영 손 뗐다더니?…'의혹투성이' 이스타항공 / JTBC News
상세정보
1. 이스타항공과 관련한 보도, 오늘도 이어 갑니다. 이 회사의 창업주는 민주당의 이상직 의원입니다. 직원들의 임금 240억 원이 체불된 게 논란이 되자, 최근 이 의원은 7년 전에 경영에서 손을 뗐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의원은 2016년 총선에서 낙선한 뒤에 사내이사로 이스타항공에 복귀한 바 있습니다. 특히 JTBC가 입수한 회사 회의록을 보면 적어도 2018년 초까지 실적을 닦달하는 등 사실상 경영에 깊이 관여했습니다. 이 의원의 딸이 대표이사로 있는 이스타항공의 지주회사도 사실상 페이퍼컴퍼니가 아니냐는 의혹이 계속 제기되고 있습니다.
2. 이번엔 이상직 의원의 자녀와 관련된 의혹입니다. 이 의원의 딸은 이스타항공의 지주회사인 이스타홀딩스의 대표입니다. 그런데 이 회사가 페이퍼 컴퍼니에 가깝다는 정황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소지가 여의도의 오피스텔인데, 이 의원 딸이 여기를 실거주지로 이용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는 겁니다.
3. 집과 관련해선 이상직 의원도 수상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딸인 이수지 대표 소유의 전주 아파트에 누군가 시세보다 비싼 가격으로 전세를 살고 있었습니다. 취재진이 직접 찾아가 봤더니 그곳엔 아버지 이상직 의원이 있었습니다.
4. 어제(24일) JTBC는 이 의원의 딸과 아들이 3000만 원짜리 지주회사를 세웠고, 돈을 100억 원 이상 빌려서 이스타항공의 주식을 산 걸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스타항공 측은 모든 과정이 적법했다며 오늘 반박자료를 냈습니다. 하지만 돈의 출처는 여전히 밝히지 않았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이스타항공의혹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