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2일 (화) 뉴스룸 다시보기 - 문 대통령 "공정 위한 개혁 강력히 추진"
상세정보
1. 문 대통령 "공정 위한 개혁 강력히 추진" 02:33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 시정연설에서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엄중한 마음으로 들었다"며 "'공정'을 위한 개혁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정시 비중 높이겠다"…입장 바꾼 교육부 27:50
문 대통령은 정시 비중을 높이는 방향을 담은 입시 제도 개편안을 만들라고 주문했습니다. 이에 교육부는 그동안의 입장을 바꿔 서울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정시 비율을 높이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해서 정시-수시 비율을 둘러싼 논쟁이 다시 불거졌습니다.
3. 범죄 혐의-건강 문제…내일 '운명의 날' 10:24
조국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한 구속이 필요한지 여부를 심사하는 영장 실질 심사가 내일 열립니다. 정 교수 측이 뇌종양과 뇌경색 관련, 의료 자료를 제출한 상태라 범죄 혐의뿐 아니라 건강 문제도 구속 여부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4. 나경원 "패트 수사 대상 의원들 가산점" 14:36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패스트 트랙 수사 대상 의원들에게 내년 총선 공천에서 가산점을 주겠다"고 소속 의원들에게 밝혔습니다. 하지만 고발돼 검찰의 출석 요구를 받고 있는 의원들에게 공천 가산점을 주겠다는 것이 적절하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5. 이 총리, 일왕 즉위식…모레 아베 만나 19:04
이낙연 국무총리가 오늘(22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일왕 즉위식에 참석했습니다. 이 총리는 모레 아베 총리와 회담을 갖고 문재인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6. "황교안에 계엄문건…가능성 배제 못 해" 25:36
군 인권센터가 계엄령 문건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연루됐을 가능성을 제기한 가운데 지난해 수사 결과에는 '황 대표에게 '계엄 문건'이 보고됐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선동열 "1984년 안기부가 메이저행 막아"
(※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선동열 전 감독이 야구 인생을 돌아보는 책을 통해서 1984년, 안기부가 나서 메이저리그 진출을 막아선 과정을 털어놨습니다. "사람들은 '국보급 투수'라 불렀지만 나는 국보가 아니"라고 낮췄고, "류현진 역시 메이저리그 최고 투수여서 내가 평가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8. 킥보드, 배달 앱…'돈 굴리는' IT 현장 53:03
최근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게 된 이런 공유전동킥보드들은 비용을 지불하고 타는 것인데요. 어떤 이용자들은 이 킥보드를 가지고 돈을 벌기도 한다고 합니다. 배달 앱도 마찬가지인데요. 용돈벌이 등 다양해진 IT 기술 활용 현장을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정시비중높인다 #정경심구속기로 #뉴스룸은_한걸음_더 #손석희 #안나경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