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17일 (일) 뉴스룸 다시보기 -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4명 숨져
상세정보
1.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4명 숨져 1:55
어젯(16일)밤 서울 이대목동병원에서 인큐베이터에 있던 신생아 4명이 한꺼번에 숨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정혜원/이대목동병원장 : 매우 이례적인 불행한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하여 유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병원 측은 감염병에 의한 것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경찰은 의사와 간호사를 불러 신생아실 관리 실태 등을 집중 조사하고 있습니다.
2. '편의점 판매약 확대' 반대 집회 13:24
오늘 오후 약사 1000여 명이 청와대 앞에서 편의점 판매약품의 품목 확대에 반대하는 궐기대회를 가졌습니다. 약사들은 편의점에서 약을 파는 게 국민건강권을 위협한다고 주장하는데, 그보다는 약국의 수익감소를 걱정하는 것 아니냐는 반론도 나옵니다.
3. "위안부TF 정부입장 1~2개월 걸려" 17:54
박근혜 정부가 체결한 한일 위안부 합의에 대한 재검토 작업이 이달 중 끝납니다. 하지만 이에 따른 정부의 공식 입장은 내년 1, 2월 중 나올 것으로 JTBC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일본이 보고서 내용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내려진 결정이라 그 배경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4. 당협위장 '물갈이'…친박 반발 19:38
자유한국당이 전국 당협위원장 당무감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조직 정비에 나선 건데, 서청원, 유기준 등 현역의원을 포함한 친박계가 대거 교체 대상에 오르자 '특정 세력 죽이기'라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5. 중부 새벽부터 눈…출근길 주의 23:00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았지만 하루 종일 영하권에 들면서 한파가 이어졌습니다. 내일 추위는 잠시 주춤하겠지만 새벽부터 중부 지방에 많은 눈이 예보돼 출근길 혼잡이 예상됩니다.